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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봉 계약서 양식 서식 파일 무료 다운 (hwp, 워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봉 계약서 양식 서식 파일을 한글과 워드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과 연봉 계약서 작성 형식에 대해 명확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계약이란 근로자의 실적, 능력 등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1년단위로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제도를 이야기합니다. 연봉제로 계약을 하면 1년 동안 해당하는 금액을 12개월로 나눠 지급받으며 근로기준법 제 43조에 따라 명시된 대로 이행해야 합니다. 연봉 계약서는 작성 후 서명하여 각 1부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단에 연봉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포스팅이 있다면 참고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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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본격적으로 연봉 계약서의 작성 방법과 유의사항 그리고 연봉 계약서 양식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계약서 내용 및 작성시 유의사항

연봉계약서 내용

연봉계약서에는 하단과 같이 고용계약, 근로자의 성실의무, 임금에 관련된 사항, 제수당 및 통상임금 정보, 지급 방법 및 시기, 기밀유지 관련 서약, 근로시간, 휴게시간 및 유급휴일, 근태 사항, 계약기간, 기타 사항이 명시되어 있고 이를 상호 간에 확인 후 서명하는 란으로 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제1조【고용계약】
근로자 (乙)은 사용자(甲)의 ○○ 업무에 관하여 노무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고 사용자(甲)
는 이에 보수를 지급할 것을 약속한다.
 
제2조【근로자의 성실의무】
근로자는 사용자의 명령 ․ 지시에 따라 성실히 ○○업무에 종사한다.
 
제3조【임 금】
총 계약 연봉금액 : ○,○○○,○○○원(이하 단위 생략)
1) 기본급(년간) : ○,○○○,○○○원
2) 제수당(년간) : ○,○○○,○○○원
(제 수당에는 기본급외 연간 452시간분의 연장, 휴일, 야간 근로수당(기준연봉의 15% 금액)이 포함되어 있다)
 
제4조【제수당 및 통상임금】
1) 연차수당 및 퇴직금 중간정산은 1년 이상 근무한 자에 한하여 지급한다.
2) 제수당에는 법정수당(연장, 휴일, 야간근무수당 등)과 기타 회사 임의 수당으로써 모든
항목을 포함한 것으로 간주하여 지급한다.
3) 통상임금은 제 3의 1) 연간 기본금액을 12 등분하여 1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한다.
단, 매달 지급되는 기본 월연봉을 통상임금의 산정기초로 되는 임금으로 하고 기본 월연봉,
각종 상여금 및 법정수당을 합산한 금액을 평균임금 산정기초가 되는 임금으로 한다.
 
제5조【지급방법 및 시기】
총 계약연봉 금액을 12등분하여 매월 취업규칙상 정하여진 날에 지급한다.
 
제6조【기밀유지】
급여명세서는 절대 기밀을 유지하며 이를 위반 시는 이로 인한 모든 불이익을 감수한다.
 
제7조【근로시간】
1) 평일 근무시간은 ○○:○○부터 ○○:○○까지로 하고 토요일은 ○○:○○부터 ○○:○
○까지로 한다
2) 전 1)항의 근로시간을 초과하는 452시간 범위 내의 연장근로 및 휴일근로에 대한 수당
은 제3의 2) “제 수당”에 포함된 것으로 한다

 

 

 

 

제8조【휴게시간 및 유급휴일】
1) 휴게시간의 경우 1일 60분으로 한다.
2) 유급휴일과 관련된 사항은 별도의 제 규정에서 정한 바에 의한다.
 
제9조【근태사항】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취업규칙 관련 규정을 적용하여 연봉을 지급한다.
1. 휴직
2. 결근
3. 감급, 정직
 
제10조【계약기간】
1) 년 월 일 ~ 년 월 일 (○○개월 간)
2)‘갑’과 ‘을’은 계약만료 1개월 전에 재계약을 하는 것으로 한다. 단, 1개월 전에 상대방에게 통지가 없을 때에는 본 근로계약은 1년 간 자동연장 된 것으로 간주한다. 이때 차기 연봉계약은 인사위원회가 평정한 인사고과에 의하여 계약을 갱신하는 것으로 한다
 
제11조【기 타】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취업규칙 및 근로기준법의 관련조항을 준용하도록 한다.
 
 
위와 같이 연봉 근로계약을 체결함.
 
 
년 월 일
 
 
 
사 용 자 (甲)
성 명 (인)
사업의 종류
사업체명
소 재 지
 
근 로 자 (乙)
성 명 (인)
주민등록번호
주 소

 

연봉계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

연봉 계약서 작성과 관련해서 유의해야 할 사항과 작성 시 반드시 알고 확인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아래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Q1. 연봉계약서 작성시 필수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연봉계약서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해야 할 네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① 당사자인 사업주와 근로자의 기본 정보 및 날인 또는 서명, ② 연봉계약기간, ③ 임금구성 항목과 계산 방법 및 지급 방법, ④ 적용되는 퇴직급여의 종류 및 지급 대상 기재입니다. 이 외에도 근로조건에 변동이 있을 경우 연봉 계약서를 따로 작성해야 하며, 2부 작성 후 사업주와 근로자가 각 1부씩 보관해야 합니다.

Q2. 연봉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할까?
연봉제 계약을 하는 사업장이라면, 대부분 연봉계약서를 작성합니다. 하지만, 연봉계약서는 근로계약서와 별도로 작성되기 때문에 반드시 작성해야 할 의무는 없지만, 근로계약서는 근로기준법에 의거하여 필수로 작성해야 합니다.

Q3. 이메일로 연봉계약서를 작성해도 될까?

원칙적으로 계약서는 종이로 된 문서에 친필 서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전자결재 시스템이 완비되어 전자서명이 가능한 전자 근로계약서가 도입된 사업장이라면 이메일로 계약을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Q4. 연봉계약 갱신시 근로계약서도 다시 작성해야 하나요?

근로계약서는 최초 입사일에 계약을 체결하고 작성을 완료합니다. 이후 연봉이 갱신되면 근로계약서를 다시 작성할 필요는 없고, 연봉계약서만 갱신하면 됩니다. 연봉은 보통 1년 단위로 변동되기 때문에 연봉계약서를 다시 작성하는 것입니다. 다만, 근로계약서에 연봉에 대한 금액이 기재되었다면 변경된 연봉액으로 수정해 근로계약서를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Q5. 연봉계약이 끝나면 근로계약도 종료되나요?

연봉계약은 근로계약과 상관없이 임금액을 연 단위로 하고, 해당 금액을 매년 변경하는 것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기 위한 계약으로 연봉계약 기간이 종료되었다 하더라도 근로계약이 종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연봉 계약서 양식 서식 파일 무료 다운

 

 

연봉근로계약서 양식 다운.hwp
0.06MB
연봉근로계약서 양식 다운.doc
0.1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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