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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다음 키워드 분석 도구 상위 노출 방법

이번 시간에는 다음 검색에서 타켓팅을 통해 검색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분석을 통해 해당 글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이런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합니다. 

 

또 파워블로거들은 이미 이런 빅데이터를 활용해 더 높은 클릭률을 올리고 있고 수익도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이런 키워드 분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자신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다음을 통한 유입이 상당히 많습니다.

네이버 유입은 거의 0.1%라도 봐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다음 포털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에 얼마나 검색을 하는지에대한 정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키워드 마스터'입니다.

하지만 '키워드 마스터'는 다음 포털의 검색량이 아닌 네이버 검색량과 결과를 보여줍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보면 구글, 네이버 등의 포털에서의 유입량도 매우 중요하지만, 전략적으로 다음 포털에서의 검색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유입을 늘릴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다음 포털에서의 검색량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것이 바로 '카카오 키워드 광고'이고요.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카카오(다음) 광고계정 생성

지금부터 카카오 광고계정 생성을 위한 단계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주세요. 

 

1. 키워드광고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사이트 접속

 

https://business.kakao.com/info/keywordad/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니스, 톡처럼 쉬워지다.

business.kakao.com

 

 

2. 로그인 및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 기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3. 키워드 광고 사이트 접속

 

▶ 광고 → 키워드 광고

 

 

4. 광고계정만들기

 

▶ 광고 계정만들기 클릭

 

 광고계정 이름 입력 및 다음

 

 

▶ 광고계정 생성 완료

 

 

 

키워드 플래너 분석 도구

 

▶ 광고 자산관리 → 키워드 플래너 선택

 

 

※ 애드센스 키워드 검색 - 키워드 분석은 각자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가장 앞에 보이는 '광고 요청수'는 '조회수'와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와 클릭률이 높은 것을 선택하고 입찰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를 구글 애즈로 가지고 가서 광고 단가를 확인해도 좋습니다. 

 

▶ 위의 카카오 비즈니스 광고 툴을 이용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 모바일과 PC에서 광고를 요청한 수를 확인 가능합니다. 
  2. 광고 요청수가 많을수록 좋은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오늘자 기준으로 애드센스의 검색 결과가 모바일 3443회, PC 931회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클릭수는 및 클릭률은 해당 글의 클릭 횟수와 비율을 이야기합니다. 
  5. 최고 입찰가는 해당 글에 붙어있는 광고의 최고 입찰 가격을 이야기 합니다. 

 

위와 같이 우리는 광고주의 입장이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러 가지 마케팅 전략을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 추가 TIP. 다음에서 발행 문서 수 확인하기 

 

이번에는 직접 '다음 웹페이지'로 가서 애드센스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조회수가 아무리 높아도 발행된 글이 많은 경우에는 내 포스팅이 노출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발행 문서수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활용해 핵심 키워드를 통한 티스토리 상위 노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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