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블로그 포스팅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지만, 이것으로 만족할만한 광고 수입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광고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이드바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넣어 주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하기
디스플레이 광고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 주세요.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광고 이름은 임의로 기록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 형태 = 사각형
광고 크기 = 반응형
그런데 만약 광고 크기를 임의로 선택하고 싶다면, 광고 크기를 '고정'으로 선택해서 원하는 크기를 넣어 주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만들기'를 클릭해 나온 광고 코드를 복사해 놓습니다.
사이드 배 배너 출력을 위한 플러그인 설치하기
사이드바에 배너를 출력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관리항목 중 '플러그인'에 들어가 주세요.
플러그인 중에서 아래쪽에 '배너 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배너 출력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이드바 광고 설정하기
아래와 같이 블로그 관리 항목 중 '꾸미기'에 있는 '사이드바'를 클릭해 주세요.
그런 다음 사이드바 설정 화면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HTML 배너 출력’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광고 코드를 넣어보겠습니다.
‘HTML 배너출력’ 항목의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서 카테고리를 만듭니다.
이제 ‘HTML 배너출력’ 카테고리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각 광고의 이름을 임의로 기재하고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광고 코드를 HTML 소스에 붙여 넣기 해줍니다.
사이드바 광고코드를 모두 입력했으면 사이드바 설정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미리 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블로그에 광고가 적용된 화면을 확인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광고 란이 만들어져 있으면 성공입니다. 만일 구글 애드센스에서 최종 광고 승인을 받았다면 새로 생성된 광고가 2시간 정도 후에 정상적으로 노출될 것입니다. 참고로 사이드바의 위치는 여러분의 스킨 배경 설정에 따라 좌측 또는 우측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이드바 광고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TIP 수익 최적화된 4가지 광고 배치 레이아웃
블로그 포스팅 본문과 사이드바에 광고를 설정할 때는 자신의 기호에 따라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수익을 높이는 데 있어서 효과가 좋은 4가지 레이아웃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레이아웃 유형 (1)
아래와 같이 포스팅 본문에는 우측 상단과 내용 중간에 광고를 넣고,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 카테고리 목록과 함께 디스플레이광고를 넣는 레이아웃입니다. 이것은 제가 가장 선호하는 레이아웃 유형으로, 이런 식으로 광고를 배열하면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카테고리 목록과 광고가 상호 연동되는 것으로 인식시킴으로써 최적화된 광고수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의 레이아웃처럼 블로그 사이드바영역에서 광고와 카테고리 목록 등의 위치를 바꿀 때는 다음 그림과 같이 블로그 기본 설정 탭 중 사이드바 설정에 들어가서 위치를 바꾸고 싶은 항목을 마우스로 선택한 후 ‘드로그 앤 드롭’ 방식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2 레이아웃 유형 (2)
아래와 같이 포스팅 본문 광고는 좌측 상단과 내용 중간에 배열하고, 사이드바광고는 유형 (1)과 대칭되게 좌측에 배열하는 레이아웃입니다.
3 레이아웃 유형 (3)
다음 그림과 같이 포스팅 본문 우측 사이드바에 게시글 카테고리 목록과 함께 디스플레이 광고를 넣고, 포스팅 본문 최상단에는 ‘728 ×90’ 크기의 긴 디스플레이 광고를 넣는 레이아웃입니다. 이러한 레이아웃은 최상단에 큰 광고가 들어가기 때문에 광고 노출이 많아진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1) 번 또는 (2) 번 유형에 비해서 광고와 포스팅 내용의 구분이 명확해져서 오히려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레이아웃 유형 (4)
3번 레이아웃 유형과는 대칭으로 좌측 사이드바에 카테고리 목록과 함께 광고를 넣고, 포스팅 본문 상단과 중간에 긴 형태의 디스플레이광고를 넣는 레이아웃입니다. 유형 (3)과 대칭되는 형태의 레이아웃입니다.
이런 형태의 광고도 효과가 좋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스타일에 맞는 레이아웃 적용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다음 키워드 분석 도구 상위 노출 방법 (0) | 2022.12.30 |
---|---|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가이드 4 _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0) | 2022.12.29 |
재택 부업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방법 (0) | 2022.12.28 |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가이드 3 _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설치 하고 편집하기 (0) | 2022.12.27 |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 가이드 2 _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0) | 2022.12.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