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과세증명서를 세목별로 조회하거나 출력 혹은 PDF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서는 특정 기간동안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막상 발급을 받으려고 하면 어떻게 받았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세 과세증명서는 바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발급을 하게 되면 열람은 물론 PDF 저장 및 출력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평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과 출력 방법 또는 PDF 저장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참고하셔서 어렵지 않게 증명서를 출력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지방세 과세증명서 발급 및 출력 방법
1.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서 지방세 과세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2. [세목별 과세증명] 우측에 보이는 [발급] 버튼 클릭
3. [회원 신청하기] 버튼 클릭 : 물론 정부 24 에서는 비회원이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인증을 위한 단계가 추가되고 번거로움이 많습니다. 정부 24에서는 세목별 과세증명서뿐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초본과 같은 평소에 자주 발급받는 서류들도 자주 발급을 받으러 접속을 하기 때문에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한번 회원가입을 해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4. 로그인해주세요.
5. 상단 탭에서 [세목별 과세증명] 버튼을 누른 뒤 아래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에 요구하는 내용을 기입합니다.
6. 기입이 완료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본인인증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 후 인증을 완료합니다.
8. [과세목록] 창이 뜨면 증명서에 추가하고자 하는 과세대상 항목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다시 한번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0.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이 나오면 신청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항목의 [처리상태]에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해 열람확인합니다.
11. 인쇄를 원할 경우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2. PDF로 저장을 원할 경우도 [인쇄] 버튼을 누른뒤 프린터 선택 화면에서 [PDF로 저장]으로 변경한 뒤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된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다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지방세 과세증명서 발급 출력 PDF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정부 24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한 후 인쇄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는데요.
지방세 과세중명은 주로 5월에 있을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이 증명서를 발급하게 되며, 일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과정이라 종종 기억이 나지 않고 매번 어떻게 발급하는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께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으니 포스팅에 적은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금방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열람, 출력,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 민원 처리 부분에서도 매우 간단한 만큼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이번 포스팅으로 많은 도움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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