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일본 단풍여행지 인기 단풍 명소 추천 Top 8

일본 단풍여행 추천 인기 단풍 명소 8곳

 

일본으로 단풍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하며 인터넷을 뒤져 이것저것 일본 단풍 명소를 찾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을이라는 계절의 상징은 뭐니뭐니해도 단풍이니까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은 단풍의 명소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의 단풍명소 8곳을 선정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단풍여행 추천 인기 단풍 명소 8곳

1. 메이지진구 가이엔 은행나무 거리 /도쿄

도쿄에 있는 메이지 신궁 가이엔은 은행나무 거리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만약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11월 상순에 맞춰서 은행나무 거리의 단풍 구경을 포함해 보는 방법도 좋아 보입니다. 

이곳은 찾아 가는 방법은 

도쿄 메트로 긴자선 ‘가이엔 마에(外苑前)’역, 혹은 ‘아오야마 잇쵸메(青山一丁目)’역에서 가는 게 가장 찾기 쉬울 겁니다.

 

 

 

 

도쿄 메트로의 아오야마잇초메(青山一丁目) 역에서 내려주세요. 이 역의 1번 출구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쭉 가다 보면 오른쪽에 패밀리마트가 보이는데요, 거기서 조금 더 가서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오른쪽에 은행나무가 보이는 곳이에요. 사진은 도쿄 메트로 아오야마잇초메역의 1번 출구. 긴자 선, 한조몬 선, 도에이 오에도 선으로도 갈 수 있어요.

 

*단풍철: 11월 상순~12월 상순
*교통편: [전철] JR소부선 시나노마치역에서 도보 10분
*일요일, 공휴일 9:00~17:00까지는 보행자 천국

 

 

 

 

 

2. 가와구치코(후지고코)/야마나시현

*단풍철: 10월 중순~11월 중순

*교통편

   - [전철] JR주오본선 도쿄역오쓰키역에서 환승(소요 시간: 약 1시간 16분)
   - [전철]후지급행선 오쓰키역→가와구치코역(소요 시간: 43분)
*일반 개방 기간: 없음

 

후지산 북쪽 기슭에 흩어져 있는 후지고코 호수 중의 하나입니다. 뷰포인트는 호수를 끼고 후지산을 바라볼 수 있는 북쪽 기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가와구치코 미술관 거리의 “모미지(단풍) 회랑”은 단풍나무 고목 약 60그루가 붉게 물든 터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본에서 가장 예쁘고 가깝게 후지산을 볼 수 있는 유명 관광지 입니다. 가와구치코 카와구치 호수입니다. 

 

후지 산 부근의 5개의 호수, 가와구치호(河口湖), 모토스호(本栖湖), 사이호(西湖), 쇼지호(精進湖), 야마나카호(山中湖)를 후지 5호라 불리는 이곳이 단풍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합니다.

 

 

 

 

 

특히 카와구치 호수가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카와구치코 단풍 축제가 해마다 후지 5호의 중앙에 위치한 카와구치 호수의 북쪽 해안가에서 열리는데 맛있는 축제 음식과 라이트 업으로 밤새도록 후지 산의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도와다호/아오모리현, 아키타현

*단풍철: 10월 중순~11월 상순
*교통편

   - [신칸센] 도호쿠 신칸센 도쿄역→신아오모리역(소요 시간: 약 3시간)
   - [시내 버스]신아오모리역→야스미야 버스정류장(소요 시간: 약 3시간)

 

도와다호는 화산 활동으로 생긴 웅덩이에 물이 고여 형성된 칼데라 호수로, 아오모리현과 아키타현에 걸쳐 있으며 일본에서 3번째로 깊은 호수라고 합니다. 

 

도와다시의 '오이라세계류'는 아오모리현을 대표하는 단풍 명소. 깊은 자연림으로 뒤덮인 약 14km정도 계속되는 산책로는 매년 10월 하순 ~ 11월 상순이 되면 단풍이 절정을 맞이 너도밤 나무와 철쭉,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이 계곡을 물들인다. 아오모리 공항, JR 신아오모리역까지는 차로 약 90분, 자연의 보고이며 교통도 편리하기 때문에 당일치기로도 들리기 쉬운 장소입니다. 

 

 

 

유람선을 타고 관광도 할 수 있어 새로운 즐거움도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4. 릿샤쿠지/야마가타현

릿사쿠지는 글자 그대로 "산사"라는 뜻으로 풀이되는 야마데라의 정식 이름은 릿샤쿠지
사찰의 건립 연대는 860년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하이쿠 시인인 바쇼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명시를 이곳에서 지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야마데라에서 낮은 곳에 있는 사찰은 JR 야마데라역에서 걸어서 7분이면 도착합니다.

도쿄에서 하야부사 신칸센을 타고 센다이에서 내려 야마가타 방면 열차로 갈아타면 세 시간 남짓한 시간에 야마데라역에 도착합니다.

*단풍철: 10월 하순~11월 상순
*교통편: [신칸센] 도호쿠 신칸센 도쿄역→야마카역(소요 시간: 약 2시간 50분)
                [자동차]야마가타역→릿샤쿠지(소요 시간: 약 30분)

 

 

 

 

5. 미쿠니토게/홋카이도

미쿠니토케는 일본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국도로 유명합니다.

다이세츠산 국립공원 내부에 있으며 주변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원시림이 유명하며 여름은 물론 가을 단풍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힙니다. 

 

*단풍철: 9월 하순~10월 중순
*교통편

  - [비행기] 하네다 공항(도쿄)→아사히카와 공항(홋카이도)(소요 시간: 약 1시간 30분)
  - [자동차]아사히카와 공항→미쿠니토게(소요 시간: 약 2시간 30분)

단풍 시기에는 한층 더 그 매력에 한층 더 아름다워 집니다. 

규평호 주변과 삼국 고개의 고도 차이가 약 600m나 있기 때문에, 이 환상적인 풍경은 가을의 시기, 서서히 물들이는 모습까지 즐길 수 있는 더욱 호화 스러운 공간이 되는 것입니다.

 

 

 

 

6. 비샤몬도/교토후

비샤몬도는 새해에 복을 불러 온다는 쿄토의 칠복 신 중 하나인 비샤몬텐을 모시는 사찰 중 하나로 붉은 단풍이 융단처럼 깔린 멋진 가을풍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단풍철: 11월 하순~12월 상순
*교통편

  - [전철] JR도카이도혼선 교토역→야마시나역(소요 시간: 약 5분)
  - [도보] 야마시나역→비샤몬도(소요 시간: 약 15분)

 

 

 

7. 이로하자카(닛코)/도치키현

 

 

*단풍철: 10월 중순~10월 하순
*교통편:

  - [신칸센] 도호쿠 신칸센 도쿄역→우노미야역(소요 시간: 약 50분)
  - [자동차]우노미야역→이로하자카(소요 시간: 약 1시간 30분)

 

8. 이쓰쿠시마/히로시마현

*단풍철: 11월 중순~11월 하순
*교통편

  - [전철] JR산요본선 히로시마역→미야지마구치역(소요 시간: 약 50분)
  - [도보] 미야지마구치역 →페리 승강장(소요 시간: 약 5분)
  - [페리] 페리 승강장→ 이시마(소요 시간: 약 10분)

 

지금까지 일본의 2023년 일본 단풍여행  인기 단풍 명소 추천 Top 8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