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공모주 수요예측 상장 청약(상장일, 공모가, 증거금, 주관사, 관련주) 총정리
2월 공모주중에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기업이 바로 AP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PR 공모주 수요예측이 어떻게 나왔는지 한번 살펴보고 공모주 상장 청약 계획을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피알 공모주 : 기업정보
2014년 설립된 에이피알 (Advance People's Real life)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뷰티테크 기업입니다.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장품 뿐 아니라 뷰티 디바이스를 통해 글로벌 뷰티 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이피알의 주요 브랜드로는 아래와 같이 크게 세가지 분야 6개 브랜드로 구분된다.
1)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2) 패션 : 널디
3) 엔터테인먼트 : 포토그레이
소비자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브랜드는 메디큐브로 유재석과 김희선이 광고를 통해 많이 알고계신 브랜드라 생각이 됩니다.
주요 사업 매출 현황
에이피알의 분기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매출이 뷰티 관련 제품에서 발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뷰티 제품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 바로 김희선씨가 광고를 하고 있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제품입니다.
2021년 출시를 시작으로 메디큐브 매출의 40%가 이 제품에서 발생이된다고 하니 얼마나 대단한 제품인지 알 수 있죠? 소비자들인 아내에게 물어보니 가성비 입소문이 대단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들도 거품을 뺀 가성비있는 좋은 제품은 다들 먼저 얼아서 입소문을 내는거 같습니다.
메디큐브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기업이 얼마나 벌고 있는지 메디큐브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도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 2020년 매출액은 2,199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 2021년 매출액은 2,591억원, 영업이익 142억원
- 2022년 매출액은 3,976억원, 영업이익 392억원
- 2023년 3분기 매출액은 3,717억원, 영업이익 698억원
2022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당기순이익률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메디큐브 주력 제품인 에이지알을 출시한 이후로 급증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이피알 공모주 : 청약일정 및 주관사
에이피알 공모주 청약일은 2월 14일 ~ 2월 15월 이틀동안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번 에이피알 공모주 청약은 신한투자증권과 하나증권 두곳 모두 청약일에 계좌개설을 통해 청약 참여가 가능합니다.
청약일 | 2024.2.14~2024.2.15 |
환불일 | 2024.2.19 |
상장일 | 2024.2.27 |
공모가 | 250,000 |
최소청약주 수 | 10 |
주관사 | 신한투자증권(80%), 하나증권(20%) |
에이피알의 공모가가 250,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최소증거금 10주 기준 1,250,000원이 필요합니다. 이번 청약을 통해 모집되는 공모 금액은 950억원 수준으로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전체의 25%인 236억원 수준입니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1조 8961억원 수준 대기업에 버금가는 규모네요.
의무확약비율이 29%로 매우 높아 상장당일 주가 하락 가능성이 적을 것으로 예측이 되고 건전한 재무제표 등으로 청약시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공모가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상장당일 주가 변동폭을 확인해야 하겠지만 워낙 관심이 높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수익률이 예상이 됩니다.
수익금
- 60% : -10만원
- 100% : 0원
- 200% : 25만원
- 300% : 50만원
- 400% : 75만원
지금까지 에이피알 공모주 수요예측 상장 청약(상장일, 공모가, 증거금, 주관사, 관련주)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댓글